티스토리 뷰
Hello Vulkan
NOTE: 본 Tutorial은 편의를 위해서 파일 형식은 cpp 를 사용하지만 c 에서도 호환되도록 STL 및 iostream 등은 사용하지 않고 가능한 c 함수만을 이용해서 작성하였다. 최신 컴파일러에서는 확장자를 c 로 바꾸어도 정상동작한다.
간단한 Vulkan 코드 개발하기
Project에 "main.cpp" 파일을 추가하고 아래 코드를 입력하자.
main.cpp
#include <vulkan/vulkan.h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int main(void)
{
// initialize the VkInstanceCreateInfo structure
VkInstanceCreateInfo inst_info = {}; // c 에서는 {0, } 로 수정 필요
inst_info.sType = VK_STRUCTURE_TYPE_INSTANCE_CREATE_INFO;
VkInstance inst;
VkResult res;
res = vkCreateInstance(&inst_info, NULL, &inst);
if (res == VK_ERROR_INCOMPATIBLE_DRIVER) {
fprintf(stderr, "cannot find a compatible Vulkan ICD\n");
exit(-1);
}
else if (res) {
fprintf(stderr, "unknown error\n");
exit(-1);
}
// else -> success
printf("Hello Vulkan\n");
vkDestroyInstance(inst, NULL);
return 0;
}
Vulakn 코드 컴파일 하기
메뉴 상의 "Build" -> "Build Solution" (단축키: F7) 로 빌드 후, "Debug" -> "Start Without Debugging" (단축키: Ctrl + F5) 로 실행해 보자.
'개발 튜토리얼 > Vulka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2 Ubuntu에서 Vulkan 시작하기 - 02 (0) | 2018.12.10 |
---|---|
02 Ubuntu에서 Vulkan 시작하기 - 01 (1) | 2018.12.10 |
02 Windows에서 Vulkan 시작하기 - 02 (0) | 2018.12.07 |
02 Windows에서 Vulkan 시작하기 - 01 (0) | 2018.12.07 |
01 개요 (0) | 2018.12.07 |
댓글